사소한 정보

스마트폰 무선 배터리 공유 충전 방법

지식전파상 2021. 2. 7. 17:58
반응형

집콕이 길어지면서 답답해하는 꼬마와 드라이브를 자주 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나 실내는 피하고 있어 차 안에서 음식을 먹고 밖을 구경하거나 사람들이 없는 곳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그 전의 쓰던 핸드폰을 잠시 꼬마가 이용 중인데, 공기계이다 보니 충전하는 것을 깜빡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없어 꺼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무선 배터리 충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외출 시에도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공기계로 유튜브를 보거나 동영상과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꼬마를 위해 저의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항상 100%입니다.

 

갤럭시 S8을 이용할 때는 무선 배터리 공유의 메뉴가 없어서 스마트폰끼리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갤럭시 S20으로 교체 후 메뉴가 있어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끼리 무선 배터리 충전하는 방법을 스샷과 함께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선 배터리를  공유할 수 있는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Qi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및 무선 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알림음이나 진동이 울리고 무선 배터리를 공유할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30% 이하인 경우에는 무선 충전이 되지 않고, 충전 중에도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하는 방법 알아보기

 

1. 먼저 스마트폰의 홈에서 상단바를 아래로 내린 후 무선 배터리 공유를 찾아 터치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무선 배터리를 공유할 기기를 화면과 같이 겹쳐줍니다.

배터리 공유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크게 어렵지 않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충전이 되지 않으면 기기의 위치를 변경하면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충전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되면 커버나 액세서리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3. 아래와 같이 충전 중임을 알 수 있고 충전 상태를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공유 시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특정 액세서리나 커버 이용 시 배터리 공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 타사의 기기는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스마트폰끼리 무선 배터리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충전된 배터리를 공유하는 개념이므로 공유할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충분한지 확인 후 이용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꼬마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미러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티브이를 연결하거나 외출 시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데이터를 공유해 유튜브를 보여 주기도 하고 무선 배터리 공유를 통해 충전하는 방법까지 알게 되었는데,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